퀀틱 드림, 6월 19일 '스펠캐스터 크로니클' 서비스 종료 (opens in new tab)
퀀틱 드림은 2026년 2월 얼리 액세스 출시 후 몇 달 만인 6월 19일에 무료 팀 기반 3인칭 멀티플레이어 게임인 '스펠캐스터 크로니클'의 개발을 중단하고 서버를 폐쇄할 예정입니다. 스튜디오 측은 이 게임이 장기적으로 유지하는 데 필요한 관객층을 확보하지 못했으며, 얼리 액세스 기간 중 지출한 비용은 요청 시 전액 환불받을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서비스 종료에는 퀀틱 드림의 내부 조직 개편이 포함될 예정이며, PC Gamer와 mxdwn은 해고가 뒤따를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퀀틱 드림은 '스타워즈 이클립스'는 이번 결정의 영향을 받지 않으며 계획대로 계속 진행된다고 밝혔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2021년에 발표되었습니다.Highlights:적은 관객 수: Eurogamer가 인용한 SteamDB 수치에 따르면 스펠캐스터 크로니클은 출시 당시 최고 동시 접속자 수 888명을 기록했으나, 3월 중순 이후 일일 최고 접속자 수가 100명 미만으로 떨어졌습니다.장르의 변화: ...
Read the original article